K_blueprint

#13. 세 꼭지점의 좌표가 주어질 때, 다각형의 면적과 둘레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. 본문

C/실습 문제 모음

#13. 세 꼭지점의 좌표가 주어질 때, 다각형의 면적과 둘레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.

GODAGO 2024. 1. 10. 23:36
728x90
반응형

< 문제 내용 >

● 아래의 그림과 같은 다각형이 있다. 그림과 같이 세 꼭짓점의 좌표가 주어질 때, 다각형의 면적과 둘레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.

< 입력 조건 >

● 다각형의 세 꼭지점의 좌표 (x1, y1), (x2, y2), (x3, y3) 순서대로 6개의 정수로 주어진다.

 

< 출력 조건 >

● 첫째 줄에 다각형의 면적과 둘레를 출력한다.

 

< 풀이 코드 >

#include <stdio.h>

int main(void)
{
	long long int x1, x2, x3, y1, y2, y3;	// 좌표를 입력받을 변수 선언 
	long long area, peri;	// 면적과 둘레 값을 저장할 변수 선언 
	
	scanf("%lld %lld %lld %lld %lld %lld", &x1, &y1, &x2, &y2, &x3, &y3);	// 입력문(좌표 순서대로 입력받기!) 
	
	area = (x2-x1)*(y1-y2)-(x2-x3)*(y1-y3);		// 면적 연산 
	peri = 2*((x2-x1)+(y1-y2));		// 둘레 연산 
	
	printf("Area = %lld, Perimeter = %d\n", area, peri);	// 출력문 
	
  
    return 0;
}

 

< 출력 결과 >

 

 

728x90
반응형